웹비스타는 수많은 전시회 홈페이지 제작사례 보유 노하우로 고객 만족을 높입니다.

시니어 리빙&복지 박람회 (SENDEX 2018)

  • 일    시 : 2018. 11. 8(목) ~ 10(토), 3일간
  • 장    소 : 킨텍스 제1전시장 4,5홀 (18,000㎡)
전시개요
주 최
주 관 SENDEX 조직위원회(대한노인회,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, 한국복지용구판매협회, 대한실버산업협회,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, 한국노인복지중앙회,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,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,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,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, (사)50플러스코리안, 한국노년복지연합, 한국지체장애인협회, 한국장애인개발원, 실버산업전문가포럼, 한국재활복지공학회, 한국노인인력개발원, 한국보건산업진흥원, 한국정보화진흥원, 국민건강보험공단, 경기복지재단)
후 원
전시품목 - 생애설계 : 금융·재무설계, 맞춤형 노후설계, 금융상품
- 리빙&라이프스타일 : 리빙용품, 여행, 취미·여가
- 건강&뷰티 : 건강식품, 건강보조·기능식품, 뷰티용품
- 헬스케어&재활 : 건강보조기구, 운동처방, 재활기기, 물리치료기구
- 보조공학&특수교육 : 보조공학기기, 보행보조기구, 복지용품
홈페이지 www.sendex.co.kr
동시행사 수면장애 · 정신건강 박람회,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, 장례문화박람회
부대행사 수출상담회, 유통구매상담회, 국제제론테크놀로지 포럼, 한국재활복지공학회 국제학술대회,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, 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커뮤니티케어 국제 세미나, 경기복지재단 복지기술 세미나,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,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직무역량강화교육, 서울노인영화제, 웰엔딩세미나, 민화/에코백/화장품 등 만들기수업, 전국실버하모니카대회, 고양시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, 대한민국 시니어 가요대전 등
주요참관객 1) 일반참관객 : 베이비부머(40-50대), 액티브시니어(60대 이상), 장애우 및 보호자
2) 업계관계자 : 시니어산업 종사자, 복지·의료시설 및공공기관 근무종사자

개최성과 및 특징

전시개요
구 분 내 용 비 고
전시면적 18,000㎡
참가업체 220개사 국내 216개사, 해외 4개사
350부스 국내 346부스, 해외 4부스
참관객 29,500명 국내 28,997명, 해외 503명

참가업체 분석

  • 유형별 분석
    • 리빙&라이프스타일 70업체 / 99부스
    • 복지&헬스케어 48업체 / 92부스
    • 고령친화용품 41업체 / 78부스
    • 장례문화 46업체 / 60부스
    • 제론테크놀로지 15업체 / 21부스
    • 220업체 / 350부스
  • 국내 참가업체
    • 기타 80업체 / 36.3%
    • 서울 66업체 / 30%
    • 경기도 52업체 / 23.6%
    • 대구 8업체 / 3.6%
    • 인천 6업체 / 2.7%
    • 부산 4업체 / 1.8%
    • 216업체 / 98%
  • 해외 참가업체
    • 일본 2업체 / 1%
    • 중국 1업체 / 0.5%
    • 미국 1업체 / 0.5%
    • 4업체 / 2%

참가업체 항목별 만족도 분석

  • 관람객 수
    • 만족 53%
    • 매우만족 42%
    • 보통 4%
    • 불만족 1%
    • 평균평점(5점만점) 4.3%
  • 비즈니스 상담실적
    • 만족 51%
    • 매우만족 45%
    • 보통 3%
    • 불만족 1%
    • 평균평점(5점만점) 4.5%
  • 귀사 제품의 홍보 효과
    • 만족 51%
    • 매우만족 41%
    • 보통 6%
    • 불만족 2%
    • 평균평점(5점만점) 4.2%
  • 비즈니스 상담횟수
    • 만족 49%
    • 매우만족 38%
    • 보통 11%
    • 불만족 2%
    • 평균평점(5점만점) 4.1%
  • 귀사 제품의 판매 효과
    • 만족 48%
    • 매우만족 38%
    • 보통 12%
    • 불만족 2%
    • 평균평점(5점만점) 4.1%
  • 부대행사 만족도
    • 수출상담회 27.2%
    • 서울노인영화제 26%
    • 전국실버하모니카대회 13.2%
    • 유통구매상담회 10.4%
    • 정책포럼 및 국제세미나 6.8%
    • 고양시발달장애인기능대회 6%
    • 포럼 5.9%
    • 세미나 3.6%
    •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0.9%

참관객 설문조사 결과

  • 직군별 참관객
    • 기타 24.5%
    • 제조업체 19.2%
    • 서비스업 19.1%
    • 대학/연구기관 12.6%
    • 유통업체 11.5%
    • 정부/공공기관 6.4%
    • 무역업 3.4%
    • 금융기관 2.0%
    • 언론/출판기관 1.3%
  • 관람목적별 참관객
    • 정보수집 40.5%
    • 제품구매/상담 18.6%
    • 업계 및 시장조사 15.5%
    • 기타 12.2%
    • 신규거래선 확보 5.4%
    • 차기 전시회 참가고려 4.6%
    • 협력, 투자 및 제휴업체 물색 3.2%
  • 직종별 참관객
    • 구매/조달/물류 25.8%
    • 영업/마케팅/PR 25%
    • 제조/생산/품질관리 13.4%
    • 연구/개발/디자인 10.8%
    • 경영/관리/기획/재무 10.2%
    • 기타 9.5%
    • ICT 5.3%